유용정보

한글 2007 pdf 변환 하기

★§§§§§§★ 2015. 4. 15. 11:51

한글 2007 pdf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글 2007 pdf 변환 하는 법을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쉽게 알아 보겠습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 한글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 합니다. 외부에 문서를 전송할 때는 보안의 문제로 PDF로 변환해서 보내게 되는데요. 수정을 막기 위해서 입니다.

 

 

한글 2007과 한글 2010에서는 기본적으로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글을 pdf로 저장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해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한글2010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글2007에서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글파일 pdf 변환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2010 버전에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한글의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하고 'PDF로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pdf로 저장하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신이 저장하고자 하는 위치를 지정하시고 파일 이름을 정하신 뒤에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성공적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2007 버전에서는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글 2007 pdf 변환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의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확장 메뉴에서 인쇄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의 그림처럼 인쇄화면이 나타났습니다. 기본탭에 다양한 기기 이름이 나타나는데요. 빨간색으로 표시한 것처럼 PDF 저장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해 주시고 인쇄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른 이름으로 PDF 저장 팝업창이 나타났습니다. 저장하고자 하는 위치를 선택하신 뒤 파일 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모든 것이 완료 되었다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세요.

 

 

변환 과정이 창으로 나타납니다. 진행 상황이 모두 끝날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저는 바탕화면을 저장 위치로 설정 했습니다. 바탕화면을 보니까 위와 같이 한글을 pdf로 변환되어서 저장하는데 성공을 했습니다.

 

 

오늘은 한글 2007 pdf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문서를 작성하신 뒤, 파일을 다른 곳으로 전송하실 때 변화하셔서 보안에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