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pdf파일 수정 하기

★§§§§§§★ 2015. 4. 21. 11:00

pdf파일 수정 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문서는 열어서 볼 수만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pdf파일 수정 방법을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회사에서 pdf 파일을 자주 사용을 합니다. 보안상의 문제로 워드나 한글 파일을 pdf로 변환 시켜서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인쇄를 할 때도 최종적인 형태는 pdf 형태로 출력을 하게 됩니다.

 

 

가끔 pdf 문서에서 수정하고 싶은 부분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그림과 함께 설명 드리겠습니다.

 

 

pdf 내용수정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별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니까 너무 좋습니다. 피디에프 이스케이프(PDF escape)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피디에프이스케이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노트북 한대와 설명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부분에 Edit Your PDF NOW 버튼이 있는데요.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으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파란색 화살표가 표시된 곳의 Upload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는 Getting Started를 볼 수 있는데요. 시간이 많으신 분들은 천천히 읽어보셔도 됩니다.

 

 

Upload File 팝업창이 나타났습니다. 자신이 수정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pdf파일 수정 하기를 원하는 파일을 찾으셔서 마우스로 선택하시고 오른쪽 아래의 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선택이 완료 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내 컴퓨터 상의 파일 위치가 입력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업로드 버튼을 통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올리기가 완료되면 위의 화면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파일 수정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가운데는 방금 올린 PDF 내용이 표시 됩니다.

 

 

pdf 텍스트 편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그림에서처럼 Text 아이콘을 클릭하신 뒤, 화살표 부분에서 텍스트를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공적으로 입력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Image 버튼을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팝업창이 나타나면서 원하는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림을 넣고 싶으시다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df 파일에서 지우고자 하는 부분이 있을 때는 'Whitout' 아이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보는 것처럼 하얀 박스가 나타나서 가려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pdf 글자수정 모두 완료 되었다면 저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란색 화살표가 가르키고 있는 부분의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성공적으로 수정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이 원본 파일이구요. 오른쪽이 수정을 한 피디에프입니다. 수정이 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pdf파일 수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흔히들 pdf는 수정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오늘 방법을 통해서 쉽게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