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꿀효능 7가지 제대로 알기

★§§§§§§★ 2015. 4. 22. 21:58

꿀효능 알아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맛도 좋고 영양에도 좋은 꿀효능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제가 정보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달달한 맛때문에 집에 꿀단지를 숨겨놨냐는 우스갯 소리도 만들어지는데요. 요즘에는 과자에 들어가면서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일명 허니 시리즈라고 하죠.



맛뿐만이 아니라 우리 몸의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고대 로마인들도 건강식으로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에 좋아요

아침에 잠에서 깨면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쾌변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변비가 찾아오면 모닝부터 힘들어 지는데요. 꿀을 드시면 시원하게 볼일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배변에 영향을 미치는 곳이 장인데요. 장움직임을 활발하게 해주어서 노폐물 배출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기력 강화에 으뜸

IMF 이후부터 어렵다는 이야기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회사에 다니시는 분들은 언제 자리가 사라질지 모르고 자영업자 분들도 쉽지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깨가 축 쳐지고 기운이 없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꿀을 드려서 기력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꿀의 단맛은 단당체 때문인데요. 우리 몸에 흡수가 잘 되어서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숙면 유도 작용

피로 회복에 좋은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뭐니무니해도 꿀잠이 최고 입니다. 침대에 누워서 눈을 감자 마자 잠에 들면 좋겠지만 불면증에 시달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럴때 따뜻한 물에 꿀을 타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꿀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숙면을 유도해준다고 합니다.



꿀피부를 만들어 줘요

꿀효능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피부 미용 입니다. 요즘에는 동안 페이스를 갖고자 하는 욕망들이 많은데요. 첫번째로 갖춰야 할 것이 바로 깨끗한 피부 입니다. 꿀에는 비타민, 미내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에 좋으며 진정 효과를 얻어서 트러블 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꿀이 좋다

대표적인 성인병에는 고혈압과 심혈관 질병을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혈관 속에 노폐물이 쌓여서 피가 제대로 순환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병들입니다. 따라서 혈액이 지나가는 곳을 깨끗하게 해줘야 합니다. 꿀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관속에 쌓인 것들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머리가 핑글 빈혈 예방

평소에 빈혈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특히 여성분들께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데요. 꿀을 꾸준히 드시면 빈혈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꿀에 철분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빈혈치료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을 튼튼하게 면역력을 높인다

우리 몸이 건강하다는 것은 외부의 나쁜 균들이 침입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면역력이 좋다고 할 수 있는 상태인데요. 평소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꿀에는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들이 들어 있어서 

병균들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꿀효능 함께 알아 보았습니다. 평소에는 알지 못했던 사항들인데요. 이제는 알게 되었으니 잘 생각하시고 드시기 바랍니다. 한번에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