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용량 축소 프로그램 없이 쉽게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매우 쉽습니다. 회사를 다니시는 직장인분들이나 과제를 하는 학생분들이 PDF 문서 양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가끔 용량이 커서 이메일로 발송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용량을 축소 시켜서 전송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스몰피디에프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영어로 나옵니다. 오른쪽 위에 보시면 한국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피디에프 용량줄이기를 하시려면 화살표로 표시한 곳의 PDF 압축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pdf 용량 축소 프로그램 없이 PDF 크기를 쉽기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놀라운 점은 품질은 그대로 유지를 시켜 준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해보고 판단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의 하단에는 용량 축소를 하고자 하는 PDF파일 선택을 위한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셔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드래그해서 드롭하는 방식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파일 선택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피디에프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눌러서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피디에프파일 용량에 따라서 업로드하는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업로드진행 상황은 위와 같이 막대와 퍼센트로 표시가 됩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업로드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자동으로 압축이 진행이 됩니다. 네모 상장가 가운대로 접히는 모양이 나오는데요. 직관적으로 잘 표현했더라구요. 압축이 끝날때까지 기다리도록 합니다.

 

 

pdf 용량 축소가 끝나면 위와 같은 문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제가 업로드한 파일이 22메가인데요. 4.4메가로 압축 하였다고 합니다. 정말 놀라운 수치네요.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저장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저장을 했습니다. 왼쪽이 압축전 파일입니다. 오른쪽이 방금 받은 압축 파일인데요. 원래 이름 뒤에 compressed 라고 표시가 됩니다.

 

 

실제로 pdf 용량 축소 프로그램 없이 성공적으로 압축이 됐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성 항목을 통해서 용량을 살펴보니 22메가에서 4메가로 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글자수 확인 방법  (0) 2015.05.21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사용하기  (0) 2015.05.20
꿀효능 7가지 제대로 알기  (0) 2015.04.22
pdf파일 수정 하기  (0) 2015.04.21
야관문주효능 알아보기  (0) 2015.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