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워드 그림 삽입 방법

★§§§§§§★ 2016. 11. 18. 20:49

워드 그림 삽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해서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는데요. 일을 하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문서 작성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나오고 있는 MS 오피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기능이 있으며, 다른 도구들과 호환이 잘되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단순히 텍스트 입력을 벗어나서 멀티미디어를 넣어 보겠습니다.

논문이나 보고서, 레포트 등을 제출할 때, 글자만 있는 것보다는 사진, 도표, 그래프 등이 들어가면 내용을 전달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기능으로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워드 그림 삽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워드 삽입 탭

먼저,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MS 워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익숙한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물론, 버전에 따라서 구성은 약간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합니다. 이제 메뉴를 보세요. 삽입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그림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림 선택

다음과 같이 폴더 안에서 사진(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창이 나타났습니다. 내가 만드는 문서에 넣고 싶은 그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시고, 선택하신 후에 삽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워드 그림 삽입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성공적으로 워드 그림 삽입이 완료되었습니다. 테두리를 보시면 마우스로 클릭할 수 있는 모양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한채 좌, 우로 움직이시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서식 탭에 있는 가로, 세로 크기 입력 도구를 사용하시면 더욱 정확한 크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크기 및 위치

표에 그림을 넣거나 다양한 효과를 주고 싶으시다면 위의 화면에서처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크기 및 위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레이아웃

레이아웃 창이 나타났습니다. 위치 조정에서 가로, 세로 크기를 변경할 수 있으며, 여백과 맞춤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텍스트 배치 등을 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워드 그림 삽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만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번에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 돌리기 방법  (0) 2016.11.22
한글 띄어쓰기 검사 방법  (0) 2016.11.21
하나은행 잔액조회 방법  (0) 2016.11.17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 쉬워요  (0) 2016.11.16
헬로모바일 요금제 알아보기  (0) 2016.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