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한글 띄어쓰기 검사 방법

★§§§§§§★ 2016. 11. 21. 23:46

한글 띄어쓰기 검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문서 작성해야 할 경우가 많습니다. 어렸을 적에는 일기부터 학교 숙제, 리포트, 회사에서는 보고서, 기획서 등 다양합니다.

저는 이력서 쓸 때 큰 고민이 있었는데요. 오탈자와 띄어쓰기 등이 제대로 되었는지 걱정이더라고요. 아무래도 글을 읽어보는 사람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문장을 적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몇 번이고 반복해서 읽어보고 수정해도 완벽하게 만들기가 힘든데요. 이럴 때는 한글 띄어쓰기 검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자동으로 검사해주고, 교정 사항까지 알려주는데요. 인터넷을 통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첫번째로 네이버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검색창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아래에 500자까지 검사할 수 있는 도구가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글 띄어쓰기 검사 결과

왼쪽 부분에 검사하고 싶은 문장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른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 있는 것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셔도 됩니다. 다음으로 검사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른쪽에 교정 사항에 대해서 알려주는데요. 띄어쓰기와 맞춤법, 표준어 사용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참고해서 자신의 문서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기

두번째로 부산대학교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한국어에 대해서는 가장 뛰어난 교정 프로그램입니다. 위의 입력 창에 텍스트를 입력하시고, 검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정 내용

다음과 같이 교정 대상 문서와 교정 내용으로 나누어진 화면이 나타납니다. 입력 내용과 대치어를 알려주며, 어느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표시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글 띄어쓰기 검사를 통해서 완성도 높은 문장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isp 카드등록 쉬워요  (0) 2016.11.24
pdf 돌리기 방법  (0) 2016.11.22
워드 그림 삽입 방법  (0) 2016.11.18
하나은행 잔액조회 방법  (0) 2016.11.17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 쉬워요  (0) 2016.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