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현금영수증 카드등록 방법

★§§§§§§★ 2016. 12. 6. 18:39

현금영수증 카드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매장에서 물품을 구매하거나 결제를 할 때, 현금으로 지급한 경우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이 되면 소득공제를 신청하게 되는데요. 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제율도 높기 때문에 반드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일찌감치 현금영수증 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신청하는 절차와 등록 방법을 모르셨던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천천히 따라 하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현금영수증 카드등록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현금영수증 카드등록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검색

먼저, 위의 화면에서처럼 국세청 홈택스를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각종 민원과 세금과 관련된 것을 조회 및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신고 납부, 전자세금계산서, 연말정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제출 버튼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된 화면입니다. 자주 사용되는 핵심 내용들이 버튼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혹시 원하는 것이 없다면 통합검색 창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우리는 신청/제출 버튼을 눌러서 이동하도록 할게요.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

이곳에서는 국세청에서 주관하는 민원사무를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제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왼쪽 아래에서 일반 세무 서류 신청과 전산매체제출 항목이 있으며, 민원신청 처리 결과 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등록 부분을 클릭하겠습니다.

홈택스 로그인

현금영수증 카드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홈택스(Hometax)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아이디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전용카드 등록하기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용과 사업자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만약 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전용카드 신청하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드가 있다면 소비자용에 있는 전용카드 등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번호 입력

이곳에서는 2가지 항목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휴대전화 번호인데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면 더욱 쉽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전용카드 등록하기

바로 아래에 카드번호 입력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카드번호를 등록 할 수 있는데요. 현금영수증전용카드 번호를 입력하시고 카드명과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M현금영수증카드(모바일)은 스마트폰 어플(앱)을 사용하는 항목입니다. 전용 단말기를 갖추고 있는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출증빙 귀속 사업장 입력

지출증빙 귀속 사업장 입력도 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자 근무처와 개인사업자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현금영수증 카드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미리 준비하셔서 소득공제 할 때 도움되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줄바꾸기 방법  (0) 2016.12.08
sk 컬러링 설정 및 변경  (0) 2016.12.07
안쓰는 아이디 삭제 방법  (0) 2016.12.05
mos 자격증 조회 쉬워요  (0) 2016.11.30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방법  (0) 2016.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