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엑셀 줄바꾸기 방법

★§§§§§§★ 2016. 12. 8. 18:22

엑셀 줄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서 작성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저는 MS 오피스에 들어 있는 엑셀(Excel)을 자주 쓰고 있습니다. 처음 엑셀을 접하게 되었을 때는 굉장히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네모 칸만 잔뜩 들어 있고,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몰라서 헤맸기 때문인데요. 나중에 돼서야 네모가 셀(cell)을 뜻하며, 이곳에 글자와 숫자 등을 입력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생겼습니다.

도대체 엔터를 눌러도 텍스트의 줄이 바뀌지 않더라고요. 대부분의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서는 엔터 키를 누르면 줄이 바뀌게 되는데요. 엑셀은 그렇지가 않았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지금부터 엑셀 줄바꾸기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줄바꾸기

텍스트 입력

자신의 컴퓨터에서 엑셀을 실행시켜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음으로 셀 안에다가 텍스트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C 셀의 범위를 넘어갔는데도 줄이 바뀌지 않고, D, E, F, G 셀까지 이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 줄 바꿈

엑셀 줄바꾸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홈 탭에 있는 텍스트 줄 바꿈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셀의 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줄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줄바꾸기 단축키

이번에는 다른 방식으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엑셀에서 글자를 입력하게 되면 함수 버튼 옆에 표시가 되는데요. 이곳에서 줄을 바꾸고 싶은 부분에 커서를 위치시키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키보드에서 Alt + Enter 버튼을 동시에 눌러 주세요. 단축키 기능입니다.

결과 화면

다음과 같이 엑셀 줄바꾸기 결과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사용하면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