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유튜브 검색어 삭제 방법

★§§§§§§★ 2016. 12. 20. 12:50

유튜브 검색어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재미있는 동영상을 감상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최근에는 유튜브(Youtube)를 통해서 많이 보고 있습니다.

이곳은 전 세계에서 올라오는 동영상이 모두 모인 곳인데요. 재미뿐만 아니라 교육적인 내용, 귀여운 동물들, 실시간 방송까지 시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검색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것만 찾아서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했던 검색 내역을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더 나아가서 유튜브 검색어 삭제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검색어 삭제

최근 본 동영상 버튼

처음에 할 작업은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검색어가 저장되는 환경은 로그인을 했을 때만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검색 기록을 보기 위해서는 로그인까지 하셔야 합니다. 이제 왼쪽에 나타난 메뉴를 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본 동영상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감상한 동영상 목록

최근 내가 감상한 동영상 목록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감상한 동영상을 지울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엑스 버튼을 누르면 개별적으로 지울 수 있으며, 위에 있는 모두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한꺼번에 삭제됩니다. 유튜브 검색어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검색 기록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클릭하세요.

검색 기록 목록

다음과 같이 최근 검색했던 내용들이 모두 표시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엑스 버튼을 클릭하면 하나씩 지울 수 있으며,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를 누르면 한꺼번에 없앨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검색어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지워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