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윈도우키 잠금 방법

★§§§§§§★ 2016. 12. 21. 22:58

윈도우키 잠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에는 우리가 입력할 수 있는 다양한 키가 위치해 있습니다. 윈도우 키를 누르게 되면 시작 메뉴가 나타나고 여러 가지 작업을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하지만 특정 작업을 하고 있을 때, 실수로 윈도우 키가 눌리는 일이 생기면 곤란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저는 게임을 주로 하는데요. 롤이나 오버워치를 하다가 윈도우키가 눌리게 되면 중요한 상황에서 밖으로 나오게 되어서 짜증 나더라고요.

이럴 때는 윈도우키 잠금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아예 키를 죽이는 방법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오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키 잠금

키보드 윈도우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키보드에는 윈도우 버튼이 있습니다. 컨트롤(Ctrl) 키와 알트(Alt) 키 사이에 있어서 실수로 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Keytweak 검색

먼저,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KeyTweak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무료로 설치 파일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 있는 키의 위치를 재배치할 수 있어서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실행 화면

윈도우키 잠금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요. 키보드 키 위치를 사용자가 원하는 곳으로 재배치할 수 있으며, 특별히 사용을 하지 않는 키를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를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WinKey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것은 Winkey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배포하는 곳이 많이 있어요.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특별히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실행하면 윈도우키 잠금 상태가 됩니다. 누군가 만들어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더라고요. 여러분도 직접 사용하셔서 윈도우키가 눌려서 발생하는 당황스러운 상황을 방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