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유튜브 재생속도 조절

★§§§§§§★ 2016. 12. 25. 23:14

유튜브 재생속도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동영상 감상 사이트로 제일 인기 있는 곳이 유튜브(youtube) 입니다. 재미있는 영상부터 감동적이며 교육적인 자료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서 방송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더라고요. 유튜브에는 다양한 기능이 들어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 재생 속도를 빠르게 혹은 느리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혹시 몰랐던 분들은 오늘 확실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유튜브 재생속도 조절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유튜브 재생속도 조절

유튜브 검색

먼저, 위의 화면에서처럼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검색창에 자신이 감상하고 싶은 동영상을 입력하시고 찾으시면 됩니다. 저는 평소에 걸그룹 영상을 자주 보고 있는데요. 가장 핫한 걸그룹인 트와이스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T 뮤직비디오를 재생시켜 보겠습니다.

도구 버튼

동영상이 재생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플레이어 창의 오른쪽 아래를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 도구 버튼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사용하면 유튜브 재생속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도구 메뉴

톱니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자동재생, 특수효과, 자막, 품질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속도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속도 목록

속도 항목을 보시면 기본적으로 보통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0.5, 0.25를 선택하시면 느리게 재생할 수 있고, 1.25, 1.5, 2로 설정하면 빠르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 이상으로 유튜브 재생속도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