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png jpg 변환 방법 3가지 알아보기

★§§§§§§★ 2016. 12. 28. 19:53

png jpg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파일이나 사진 등을 보면 확장자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컴퓨터로 옮기면 jpg 형태가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끔 인터넷에서 받은 파일이나 다른 사람에게 얻은 이미지를 보면 확장자가 png로 되어 있는 것이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jpg 형태로 바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SNS 등에 올리거나 이력서 사진 등을 이용할 때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거창한 것을 사용하지 않아도 윈도우의 그림판을 통해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림판, 포토스케이프, 알씨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png jpg 변환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ng jpg 변환

그림판 열기

첫번째로 그림판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그림판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모든 프로그램, 보조 프로그램에 들어가면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하시고 열기 버튼을 누르시고 png 파일을 열어주세요.

JPEG 그림

다음으로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을 보시면 PNG, JPEG, BMP, GIF, 다른 형식 등의 버튼이 있는데요. 우리는 JPEG 그림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형식 선택

다음과 같이 파일 형식 부분에 *.jpg가 선택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을 입력하시고 저장하고 싶은 폴더를 지정하신 뒤, 화면 아래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png jpg 변환 작업이 완료됩니다.

포토스케이프

두번째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를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셔서 설치 파일을 받으시고, 설치한 뒤,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편집 버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장 버튼

왼쪽을 보시면 카테고리 항목이 있습니다. PNG 파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시고 파일을 열어주세요. 가운데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

위의 화면에서처럼 저장창이 나타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이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하시고 위의 과정에서처럼 확장자를 jpg로 선택한 뒤, 저장하시면 됩니다.

알씨

세번째로 알씨(ALsee)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인데요. 확장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png jpg 변환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