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우편번호 변환기 이용하기

★§§§§§§★ 2017. 1. 3. 14:25

우편번호 변환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부터 우편번호 자릿수가 변경된 거 알고 계신가요? 기존 6자리에서 5자리 표기로 바뀌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주소도 지번 기준에서 도로명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새로운 주소체계가 아직도 어색하기만 합니다. 우편물을 보낼 일이 있을 때 보내는 사람과 받은 사람의 주소를 써야 하는데요. 어떻게 표기해야 하는지 몰라서 당황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하셔서 새롭게 변경된 주소와 번호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누구나 쉽게 인터넷을 이용해서 우편번호 변환기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편번호 변환기

인터넷 우체국 검색

먼저, 오늘 알려드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검색창에 인터넷 우체국을 입력하시고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에서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링크 주소를 클릭하시고 접속하시면 됩니다.

우편번호 찾기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여러 가지 정보가 있는데요.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자주하는 질문, 이용안내 등의 버튼이 있는 곳이 보입니다. 이 중에서 우편번호 찾기 버튼을 사용하시면 우편번호 변환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 주소 입력

다음과 같이 우편번호 검색 창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를 모르는 경우에는 시, 군,구와 도로명을 입력하거나 동명, 건물명을 입력하셔서 찾으시면 됩니다. 정확한 주소를 알고 있을 경우에는 지번 주소 또는 도로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우편번호 검색 결과

저는 서울 시청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화면 아래에 검색 결과 목록이 나타납니다. 제일 왼쪽에 우편번호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번과 도로명 주소의 정확한 표기를 알 수 있으며, 영문 주소도 알려줍니다. 지금까지 우편번호 변환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