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java 8 설치 방법

★§§§§§§★ 2017. 1. 9. 23:51

java 8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바를 사용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만나게 됩니다. 이것을 구동시키기 위해서는 java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다양한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과 게임 등을 실행할 때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 인기가 많은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하기 위해서도 자바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설치해야 할까요? 직접 사이트에 방문해서 파일을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오라클 사이트에 접속하고 java 8 파일을 찾아서 받는 방법과 설치 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java 8 다운로드

java se

먼저, 자바 파일을 배포하고 있는 오라클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공식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참고하셔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오라클(ORACLE) 홈페이지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메뉴에서 Downloads 항목에 마우스를 올리시고, 왼쪽 아래에 있는 Java SE 항목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java archive

다양한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오늘 우리가 사용할 자바 8 버전을 받기 위해서는 제일 아래에 있는 Java Archive로 이동해야 합니다.

java se 8

지금까지 나온 자바 버전 리스트가 모두 표시되어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java 8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제일 위에 위치한 java se 8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Java SE Runtime Environment

여러 가지 자바 개발 환경이 나오는데요. 개발자가 아니라면 2번째에 있는 Java SE Runtime Environment 8u102를 선택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다른 것들은 개발자용이기 때문에 굳이 쓰지 않아도 됩니다.

os select

이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사용자의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받아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윈도우의 경우 32비트와 64비트에 해당하는 것을 구분해서 받아야 합니다. 32비트의 경우 X86, 64비트의 경우 x64를 받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컴퓨터에 받아진 파일을 받아서 실행하시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java 8 파일 받는 방법과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