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컴퓨터 복원시점 만들기

★§§§§§§★ 2017. 1. 26. 22:47

컴퓨터 복원시점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일을 하거나 게임, 문서 작성, 동영상 감상, 인터넷 검색 등 PC를 통해서 할 수 있는 일은 엄청나게 많습니다. 사용 기간이 늘어날수록 개인 자료도 쌓이게 되는데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소중한 자료를 잃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백업(backup)을 주기적으로 하셔야 하는데요.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인 기능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컴퓨터 복원시점 만들기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문제가 생기기 전에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는 시점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복원시점

컴퓨터 속성

먼저, 위의 화면에서처럼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컴퓨터 아이콘이 있는데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메뉴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제일 아래에 있는 속성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보호

다음과 같이 시스템 창이 나타났습니다.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시스템 보호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복원 시점 만들기

컴퓨터 복원시점을 만들 수 있는 시스템 속성 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보호 탭을 보시면 제일 아랫부분에 만들기 버튼이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대한 복원 시점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할게요.

식별 설명문 입력

복원 지점 만들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식별할 수 있는 설명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날짜와 시간은 자동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이것은 생략하시고, 자신이 알아보기 쉬운 설명문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복원 지점을 만드는 과정이 이루어지고,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시스템 복원 버튼

이제 언제든지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아갈 수 있는 백업 시점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신다면 시스템 속성 창에 있는 시스템 복원 버튼을 눌러서 원래대로 되돌리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백업을 통해서 컴퓨터 복원시점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