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방법 쉬워요

★§§§§§§★ 2017. 1. 29. 22:32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에서 느끼는 소소한 재미가 한가지 있는데요.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최신음악도 좋지만, 과거에 흘러간 노래도 좋아합니다. 최근에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많아지면서 유료화가 많이 되었는데요.

사운드클라우드에서는 무료로 노래를 받아서 들을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어서 한국 가요부터 팝송, 재즈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누구나 쉽게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사운드 클라우드 검색

먼저, 사운드 클라우드(SoundCloud)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주소를 모르시는 분들은 위의 화면에서처럼 검색 사이트에서 찾으시면 되는데요. 온라인 음원 공급 및 배급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링크 주소를 눌러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음악 및 가수 이름 검색

다음과 같이 사운드 클라우드 홈페이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듣고 싶은 음악이나 뮤지션(가수) 이름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가운데 부분에 검색창이 있어요. 이곳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플레이 및 share

저는 재즈 음악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결과 화면이 나오는데요.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재생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Share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링크 주소 복사

위의 화면에서처럼 Share 창이 나타나는데요. 아랫부분을 보시면 링크 주소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해서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세이브폼넷

다음으로 세이브폼넷에 접속해야 합니다. 방금 복사한 링크 주소를 붙여넣기 기능을 사용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파일 받기

세이브폼넷에서는 링크된 주소에 있는 음악이나 동영상을 변환시켜서 사용자가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변환 작업이 완료되면 위의 화면에서처럼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클릭하셔서 mp3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wav mp3 변환 방법  (0) 2017.01.31
pdf dwg 변환 방법  (0) 2017.01.30
메모장 글자크기 조절 방법  (0) 2017.01.28
컴퓨터 복원시점 만들기  (0) 2017.01.26
엑셀 시간계산 방법  (0) 2017.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