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컴퓨터 일본어 자판 설정

★§§§§§§★ 2017. 2. 2. 19:48

컴퓨터 일본어 자판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일본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고 있는데요. 가끔 일본 글자를 입력해서 검색해야 할 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하더라고요.

윈도우에서는 간단하게 다른 나라 언어 또는 키보드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오늘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따라 하시면 누구나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컴퓨터 일본어 자판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

먼저, 자신의 컴퓨터에서 제어판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누르면 아이콘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여러 가지 컴퓨터와 관련된 설정 목록이 나타납니다. 우리는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에 있는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 버튼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위에 보기 기준이 있는데요. 범주로 하셨을 때 기준입니다.

키보드 변경

국가 및 언어 창이 나타나는데요. 키보드 및 언어 탭 부분에서 키보드 변경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오른쪽에 있는 것처럼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화면을 만날 수 있어요. 컴퓨터 일본어 자판 설정 작업을 위해서는 설치된 서비스 부분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일본어 Microsoft 입력기

위의 화면에서처럼 입력 언어 추가 창을 만날 수 있는데요. 다양한 나라 목록이 보입니다. 이제 일본어(일본)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아래로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키보드 항목에서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확인을 누르면 적용됩니다.

일본어 추가 확인

다음과 같이 일본어 키보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컴퓨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단축키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Alt + Shift 키를 동시에 누르시면 됩니다. 원래대로 한글로 변경하고 싶으면 다시 누르면 됩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 보안경고 없애는법  (0) 2017.02.07
엑셀 최근문서 삭제 방법  (0) 2017.02.03
wav mp3 변환 방법  (0) 2017.01.31
pdf dwg 변환 방법  (0) 2017.01.30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방법 쉬워요  (0) 2017.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