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구글 시크릿모드 설정 방법

★§§§§§§★ 2020. 6. 4. 04:30

구글 시크릿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인터넷에 접속할 때 실행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인데요. 구글에서는 크롬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실행해서 사용하다 보면 사용자의 정보가 저장됩니다. 검색했던 검색어나 방문했던 사이트, 아이디, 캐시 등 다양한 정보가 저장되더라고요. 개인 정보가 수집되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크롬의 시크릿 모드 기능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구글 시크릿모드

새 시크릿 창 실행

마우스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를 이용해서 단축키를 누르면 더욱 쉽게 실행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자신의 컴퓨터에서 크롬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도록 할 텐데요. 오른쪽 위에 있습니다. 점 3개로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메뉴 목록에서 새 시크릿 창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시크릿 모드 창

다음과 같이 구글 시크릿모드 창이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시면 방문 기록과 쿠키 저장소, 검색 기록 등이 남지 않는다고 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자세히 알아보기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키보드 단축키

단축키를 통해서 구글 크롬의 시크릿 모드 실행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상태에서 키보드의 Ctrl + Shift + N 키를 동시에 누르면 적용됩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세요. 정말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