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ppt 글꼴 저장 방법

★§§§§§§★ 2017. 2. 17. 23:57

ppt 글꼴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회사나 학교에서 파워포인트 많이 이용하시죠? 발표 자료를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배웠던 기억이 납니다.

다른 사람에게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서 이미지도 넣고 글자도 입력하게 되는데요. 분명 내 컴퓨터에서는 잘 열렸던 자료가 다른 곳에 가면 문제를 일으키더라고요. 특히 글꼴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면 좌절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MS 오피스의 파워포인트에는 글꼴을 포함해서 저장하는 옵션 사항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ppt 글꼴 저장

파워포인트 파일 버튼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PPT 2013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하 버전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도 방법은 똑같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먼저, 위의 화면에서처럼 메뉴에 있는 파일 부분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013 이하 버전인 경우 바로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항목에 있는 PowerPoint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옵션 버튼 클릭

저와 같이 2013 버전 이상인 경우에는 위의 그림에서처럼 새로운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제일 아래에 있는 옵션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ppt 글꼴 저장 설정을 할 수 있어요.

PowerPoint 옵션 창

다음과 같이 PowerPoint 옵션 창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을 보시면 일반부터 시작해서 언어 교정, 저장, 한글 입력 체계, 언어 등 다양한 설정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우리는 저장 항목으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의 글꼴 포함

저장 부분으로 들어가 보시면 여러 가지 설정 내용이 있는데요.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 보세요. 파일의 글꼴 포함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폰트만 포함할 수 있으며 전체 문자를 포함할 수 있으니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도 ppt 글꼴 저장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