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크롬 검색어 삭제 쉽게 하기

★§§§§§§★ 2018. 7. 6. 14:15

크롬 검색어 삭제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Chrome)은 구글에서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는 웹브라우저입니다. 과거에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했었는데요. 최근에는 크롬으로 갈아탔습니다.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검색했던 내용이나 각종 정보를 자동으로 저장하고 다음에 접속했을 때 자동 완성으로 보여줍니다.

처음에는 편리했던 기능이지만 어느 순간 불안하더라고요. 다른 사람이 내 컴퓨터 혹은 핸드폰에서 구글에 접속하게 되면 내가 검색했던 내용이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하게 되더라고요. 또한, 각종 임시 데이터가 쌓이게 되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기도 합니다. 정기적으로 삭제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크롬 검색어 삭제

크롬 검색어 삭제 방법

1.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세요. 오른쪽 위를 보면 점 3개로 되어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곳을 누르면 아래로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도구 더보기 항목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눌러 주세요. 키보드에서 단축키를 눌러서 실행도 가능합니다. Ctrl + Shift + DEL 키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크롬 도구 더보기 항목

2.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창이 나타납니다. 기본과 고급 항목이 있습니다. 고급으로 들어가면 더욱 세부적인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항목이 목록으로 나오는데요. 자신이 지우고 싶은 것을 선택해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3. 이번에는 검색어가 표시되지 않도록 삭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까지 완료하게 되면 오른쪽 아래에 설정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곳을 누르시고 기록 버튼을 눌러 주세요.

구글 기록 버튼

4. 내 활동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왼쪽 위에 있는 줄 3개 버튼을 클릭하세요. 카테고리가 표시됩니다.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를 선택해서 들어가세요.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

5. 주제 또는 제품별 삭제 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날짜를 기준으로 삭제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오늘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다른 날짜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제품을 눌러 보면 구글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다양한 항목이 있습니다. 제거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고 삭제 작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날짜 선택 및 삭제

크롬 검색어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인터넷을 할 때 자신이 검색했던 내용이 보이고 지우고 싶을 때는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글꼴 변경 쉽게 하기  (0) 2018.11.28
ppt 하이퍼링크 쉽게 넣기  (0) 2018.11.27
t전화 녹음파일 위치 찾기 및 백업  (0) 2018.07.05
엑셀 공백 제거 방법  (0) 2018.05.09
스팀 계정 찾기 쉬운 방법  (0) 2017.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