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의료보험번호 조회 하기

★§§§§§§★ 2015. 3. 31. 20:13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건강보험에 가입을 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도 배울정도로 잘되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의료보험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회사를 다니시는 분들은 직장 가입자로 자영업 등을 하시는 분들은 지역 가입자로 자격 취득이 가능합니다. 월급 명세서를 보면 보험금 명목으로 돈을 내게됩니다.

 

 

의료보험, 건강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의료보험번호를 갖게 되는데요. 인터넷을 통해서 쉽고 편리하게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의료보험번호 조회 하기 위해서 먼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이곳에서 조회가 가능 합니다. 국민의 평생 건강을 지켜준다고 하네요.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키는 것이 최고 입니다.

 

 

국민 건강 보험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로그인 아이콘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위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개인회원 항목에 공인인증서와 일반 로그인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아이디를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화면 중간에 있는 개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장 메뉴가 나타나면 조회 및 발급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빨간색 화살표를 쭉 따라가 보시면 마이페이지 항목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해서 이곳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이페이지 홈 화면이 나오는 것이 보입니다. 회원 성명을 시작으로 주민번호, 취득일 등이 확인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의료보험 번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박스 부분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의료보험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