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동원훈련 조회 하기

★§§§§§§★ 2015. 4. 1. 20:51

동원훈련 조회 하기 소개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동원훈련 조회 하기 방법 입니다.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받아야 하는 훈련인데요. 많은 분들이 날짜를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전역 후에 참여하게 되는 예비군 훈련은 귀찮기도 하지만 피할 수는 없습니다. 학생때는 그저 가기 싫었지만 직장인들은 오히려 참석을 반기기도 하더라구요.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이런 말도 있잖아요. 기왕이면 즐거운 마음으로 참석해서 후딱 해치우는게 최고 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조회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접속해 봤을 사이트네요.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라고 합니다. 자부심을 갖고 예비군 훈련을 받도록 합시다.

 

 

동원, 예비군과 관련된 조회는 화면의 제일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있는 곳을 보면 동원 훈련 일자, 교통편 조회 항목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 하세요.

 

 

정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들의 공통점이 있지요. 온갖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됩니다. 뭐 어쩔 수 없습니다. 보안을 위해서라고 하니 설치를 해주도록 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동원 훈련 날짜와 교통편을 조회 할수 있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 공공아이핀, 휴대폰을 사용해서 조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일 아래에 있는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서 로그인 인증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인증 방법은 공인인증서, 공공아이핀, 휴대전화 3가지가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셔서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예비군, 전역자 민원신청 및 조회 화면입니다. 동원훈련 연기 신청 부터 전역증 재교부, 군전역일자, 군번조회 등이 가능합니다. 빨간색 네모 박스 부분에 동원훈련 일자, 교통편 조회 항목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동원훈련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쉽게 동원훈련 날짜를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쁜 일상중에도 꼭 확인하셔서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