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사전 필기입력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자에 익숙하지 않으면 찾기도 어려운데요.

많은 분들이 한자사전 필기입력기를 사용하시더라구요.

저도 중학교때만 한자 수업을 듣고 그 이후에는

한문을 배운 기억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영어에만 많은 시간을 들였는데요.

책을 보거나 신물을 볼 때 아직까지 한문이 많이 보이곤 합니다.

 

 

나이가 들어서 생각해보니 한문도 열심히 공부해 놓을걸 하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기술이 발달해서 그려서 한자를 찾을 수 있더라구요. 그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한자사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궁금한 한자를 한방에 검색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필기인식기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한자를 그려서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필기인식기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마우스를 사용해서 직접 궁금한 한자를 그리면 알아서 찾아 줍니다. 한획씩 완성될 때마다 오른쪽에 비슷한 한자를 보여 줍니다.

 

 

한자사전 필기입력기에서 저는 왕자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다 완성하니까 오른쪽에 바로 나타나더라구요. 그럼 마우스로 클릭을 해볼까요?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네이버 한자사전 검색창에 바로 임금왕 자가 입력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키보드에서 엔터를 누르셔도 됩니다.

 

 

네이버 한자사전 검색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임금 왕, 옥 옥자라고 설명을 해주네요. 각각의 뜻에 대해서 숫자별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모르는 한자가 있다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아래에는 왕자가 들어간 단어들도 소개를 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왕모, 명왕성, 왕조, 무왕 등 1199건을 검색해서 보여주었습니다.

 

 

왕자가 들어간 고사성어, 숙어도 검색 결과에 나왔습니다. 왕존장, 왕부, 왕고, 왕대인 등이 결과에 나왔네요.


지금까지 한자사전 필기입력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책을 보거나 인터넷을 할 때 궁금한 한자는 바로 검색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