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윈도우7 캡쳐도구 캡쳐하는법

★§§§§§§★ 2015. 4. 9. 23:18

윈도우7 캡쳐도구 캡쳐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고 편리하게 캡처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윈도우7 캡쳐도구를

사용해서 캡쳐하는법을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인터넷을 할 때 급하게 캡쳐를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프린트 스크린 버튼을 사용해도 되지만

전체 화면이 모두 캡쳐되서 불편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캡처도구를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원하는 곳을 선택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캡처 도구를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시고 검색창에 '캡처 도구'를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항목에 나타나는데요. 마우스로 클릭해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찾아가서 실행하셔도 됩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의 시작 버튼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캡처도구를 차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드디어 윈도우7 캡쳐도구 실행된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새로 만들기, 취소, 옵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새로 만들기 버튼의 화살표 아이콘을 누르면 위의 그림처럼 캡처 방법을 바꿀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각형 캡처가 있구요. 자유형, 창, 전체 화면으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사각형 캡쳐는 위의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마우스로 사각형 모양으로 지정해서 캡처를 할 수 있는 모드 입니다.

 

 

자유형은 위에 화면에서 보는 것처럼 자유롭게 저장하고 싶은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정교한 그림에서 캡쳐하는법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사각형 모드로 캡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흐려지면서 저장하고자 하는 영역을 드래그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버튼을 떼면 위의 그림처럼 캡쳐가 완료 됩니다.

 

 

캡처 도구 메뉴에서 빨간색 네모 박스로 표시해 놓은 곳의 디스켓 버튼을 누르면 캡쳐한 것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캡처'라는 이름으로 저장해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성공적으로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하시거나 컴퓨터를 하실 때 원하시는 것을 캡쳐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윈도우7 캡쳐도구 사용법, 캡쳐하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