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pdf 용량 줄이기 쉽게 하기

★§§§§§§★ 2015. 4. 13. 21:29

pdf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PDF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문서 포맷인데요.

pdf 용량 줄이기 하는 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주로 문서를 다른 사람에게 전송할 때 피디에프를 사용합니다.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안용으로 사용이 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가끔 문서 용량이 커서 전송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을 오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PDF 파일을 압축해 주어서 용량을 줄이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 없습니다. 인터넷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몰피디에프(smallpdf) 사이트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피디에프 압축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접속하면 위와 같이 영어로 나옵니다. 오른쪽 위에서 언어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설정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한글로 나옵니다. 정말 편리하네요. 화살표가 가르키고 있는 부분에 'PDF 압축' 항목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PDF 크기 줄이기' 화면으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화면 제일 아래에 있는 [파일 선택] 아이콘을 통해서 파일을 업로드하고 pdf 용량 줄이기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PDF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저는 3.58MB 짜리 피디에프 파일을 선택해 봤습니다. 열기 버튼을 클릭해서 업로드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업로드 중이라는 문구와 진행 상황이 퍼센트로 나옵니다. 100%가 될 때까지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용량에 따라서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파일 올리기가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이 박스가 찌그러지는 모양이 나타나고 압축을 진행 합니다. 발상이 참신하네요. 압축하는 것을 표현한 것 같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완료가 됩니다.

 

 

압축이 끝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제가 올린 PDF 파일을 3.25에서 1.25 MB로 압축을 했다고 합니다. 오른쪽 아래의 버튼을 통해서 컴퓨터에 저장이 가능 합니다.

 

 

용량 줄이기가 잘 되었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속성 창이 원본이구요. 오른쪽 속성창이 압축된 파일입니다. 압축이 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pdf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회사에서 학교에서 파일 전송할 때 용량이 크다고 걱정하지마세요. 오늘의 방법을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