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사용하기

★§§§§§§★ 2015. 5. 20. 21:56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소개와 사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료로 사용가능한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인터넷을 할 때 캡쳐 기능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주로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이나 예쁜 사진들을 캡처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전체화면 캡쳐 기능인 프린트 스크린 버튼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캡처 도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실행 방법과 사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시작 버튼 정도는 기본적으로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것을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밑부분에 보시면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캡처 도구' 라고 입력을 하시면 프로그램에 나타납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상당히 심플하게 생겼지만 강력한 캡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위의 그림처럼 새로 만들기 버튼의 옆에 있는 화살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캡쳐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각형 캡처를 클릭해서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의 화면이 하얗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캡처하고자 하는 부분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고 드래그 하면 사각형 모양으로 캡처 영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의 로고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해 봤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부분을 손쉽게 캡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캡쳐 영역 지정을 위해서 마우스 왼쪽 버튼 드래그를 끈태면 챕처 도구 창에 방금 선택한 내용이 나타납니다. 상단의 디스켓 모양을 통해서 저장도 가능 합니다. 옆에 있는 펜 모양을 통해서 글자를 입력도 가능 합니다.


오늘은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소개해 드렸습니다. 인터넷을 하실 때 원하는 내용을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