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한글 글자수 확인 방법

★§§§§§§★ 2015. 5. 21. 21:39

한글 글자수 확인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문서 작성할 때 많이 사용이 되는데요. 한글 글자수 확인 하는 방법을 알면 더욱 능력있는 인재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취업을 앞둔 취업준비생 분들이 한글 글자수 세기 방법을 많이 궁금해 하십니다. 아무래도 자신이 작성한 자소서 글자수를 알아야 서식에 맞게 작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직장인분들이나 학생분들도 자신이 쓴 글에 글자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글자수 세기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서 작성을 하려면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 해야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한글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현재는 빈문서로 되어 있네요.

 

 

한글 글자수 확인를 하려면 빈문서에 글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무엇을 입력할까 하다가 올챙이송 가사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몇년전 크게 히트했던 동요인데요. 과연 글자수는 몇개나 들어가 있을까요?

 

 

한글 2010 글자수 세기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의 메인 메뉴중에서 파일 탭을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문서 정보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단축키는 Ctrl+Q,I 라고 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문서 정보 창이 실행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제일 처음에는 문서 요약 탭을 보여 주고 있는데요. 바로 옆에 있는 문서 통계를 마우스로 클릭하셔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드디어 글자수를 확인해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해 둔곳을 보시면 문서 분량이 있습니다. 여기에 글자수, 낱말, 줄, 문단 등의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한글 글자수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각자 위치한 곳에서 문서 작성하실 때 더욱 스마트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