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방법

★§§§§§§★ 2016. 11. 29. 20:41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방법 어떻게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과거에 좋아하는 사람에게 번호를 바꿔서 문자를 보내곤 했었습니다. 이처럼 상대방에게 나를 알리지 않고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 이용하는 서비스인데요.

최근에는 관련 법이 개정되면서 이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다고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해서 무료 문자를 보낼 수 있는 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SKT를 이용하신다면 티월드에서 무료 문자 보내기를 할 수 있으며, 네이트온(nate ON)에서도 제공하는데요.

제가 접속한 결과 모두 되지 않더라고요. 법이 바뀌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결과입니다. 스팸이나 광고 등으로 악용하는 사례가 많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아쉽게도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방법은 현재 없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스마트폰 문자

아래는 제가 시도해본 방법들인데요. 스마트폰에서 직접 문자(SMS)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편지지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할게요.

문자 작성 화면

문자 작성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원래는 이곳에서 메뉴를 선택하면 발신자 번호를 바꾸는 항목이 있었는데요.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월드 문자보내기

이번에는 SK 텔레콤에서 운영하고 있는 티월드(T World)에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페이지 제일 아래를 보시면 문자 보내기 버튼이 있습니다.

보내는 사람 번호

다음과 같이 보내는 사람 부분에 사용자의 번호가 입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를 하기 위해서 이곳에 마우스를 가져가도 변하지 않습니다. 지정된 번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네요.

네이트온 문자

마지막 희망이었던 네이트온의 모습입니다. 왼쪽 메뉴에서 문자를 선택하면 위의 화면에서처럼 회원 인증을 하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마찬가지로 인증된 번호로만 문자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안된다는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쓰는 아이디 삭제 방법  (0) 2016.12.05
mos 자격증 조회 쉬워요  (0) 2016.11.30
엑셀 pdf 삽입 쉬워요  (0) 2016.11.28
티월드 무료문자 보내기  (0) 2016.11.25
isp 카드등록 쉬워요  (0) 2016.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