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방법

★§§§§§§★ 2016. 12. 13. 18:59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사진 촬영을 많이 합니다. 맛있는 음식, 아름다운 풍경, 셀카를 많이 찍는데요. 간혹 동영상도 찍고 있습니다.

나의 소중한 일상이 담긴 파일을 안전하게 저장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핸드폰에 그대로 놔뒀을 경우, 분실하거나 파손됐을 때 복구하기가 힘듭니다. 최근에 클라우드 서비스가 많아졌는데요. 이곳에 올려두면 좋습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어플에서 자동 올리기를 설정해 놓으면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서버에 저장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방법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설정 버튼

먼저, 자신의 스마트폰에 네이버 클라우드 어플(앱)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내 파일 화면에서 줄 3개로 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보세요. 왼쪽으로 메뉴가 나타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를 하기 위해서 톱니바퀴 모양으로 생긴 설정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자동 올리기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설정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우리는 올리기/내려받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자동 올리기가 끔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눌러서 변경하도록 할게요.

자동 올리기 활성화

다음과 같이 자동 올리기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항목을 눌러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사진,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자동 보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럼 나의 사진과 동영상은 어디로 올라가는 것일까요? 자동 올리기 폴더가 따로 있습니다. 그곳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대상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사진, 동영상 등 원하는 것을 선택하세요. 3G, 4G 네트워크 허용 항목이 있는데요. 이것은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량이 큰 파일인 경우 데이터를 많이 쓰기 때문입니다.

이제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사용자의 핸드폰에 저장된 파일을 안전하게 서버로 전송하게 됩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