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카카오톡 생일설정 및 알림 변경 방법

★§§§§§§★ 2016. 12. 22. 20:17

카카오톡 생일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기능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사용자의 친구 목록에 있는 사람의 생일날 축하 알림이 생겼더라고요.

물론 친하고, 가까운 사람의 생일이라면 축하해주는 것이 당연하지만 별로 친하지 않고, 단순히 번호만 갖고 있어서 알림이 뜨는 경우라면 난감하기만 합니다. 별로 원하지 않는 기능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입할 때 생일 정보를 잘 못 입력해서 수정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나의 생일 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전달된다면 정말 싫은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설정 방법을 통해서 상대방의 생일 알림과 나의 생일 정보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설정

카카오톡 설정

먼저, 다른 사람의 카카오톡 생일알림 끄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점 3개로 이루어진 탭으로 이동하시고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새소식 알림 관리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목록에서 알림을 찾으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동된 화면에서 새소식 알림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생일 해제

다음과 같이 생일 항목을 해제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기본 설정은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면서 생일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버튼을 누르시면 회색으로 바뀌면서 해제가 됩니다.

카카오스토리 어플

이번에는 카카오톡 생일설정 방법을 통해서 나의 생일이 상대방에게 보이지 않도록 바꿔보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카카오스토리 어플(앱)을 설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받으시고,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카카오스토리 설정

카카오스토리를 실행하시고, 점 3개로 이루어진 탭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아래에 톱니처럼 생긴 설정 버튼이 있어요. 눌러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연동

설정 목록을 보시면 카카오톡 프로필 연동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스토리 생일 정보를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보여줍니다. 항목을 눌러서 해제하시면 됩니다. 

카카오스토리 사용자 계정

사용자의 생일 날짜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도 카카오스토리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점 3개로 되어 있는 탭에서 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가 보입니다. 이곳을 눌러주세요.

생일 수정

사용자의 정보가 표시된 화면이 나타납니다. 제가 표시해 놓은 부분을 보시면 생일 날짜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면 생일 수정 버튼이 나타납니다. 직접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생일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설정을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재생속도 조절  (0) 2016.12.25
삼성 핸드폰 드라이버 설치 방법  (0) 2016.12.23
윈도우키 잠금 방법  (0) 2016.12.21
유튜브 검색어 삭제 방법  (0) 2016.12.20
삼성핸드폰 컴퓨터 연결 방법  (0) 2016.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