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egg파일 열기 방법

★§§§§§§★ 2017. 1. 2. 22:30

egg파일 열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동영상 등 파일의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압축 작업을 하게 됩니다. 압축 형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자주 볼 수 있는 형태는 zip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형식이 있습니다. 최근에 파일 하나를 얻게 되었는데요. 확장자가 egg로 되어 있더라고요. 처음엔 이게 뭔지 몰라서 당황했는데요. 압축 파일이더라고요. 어떻게 열어야 할까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압축 해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egg파일 열기 할 수 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egg파일 열기

알툴즈 알집

먼저,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압축 해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알툴즈(ALTools)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알집 파일을 받으시고 설치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압축 열기

설치를 완료했다면 알집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알집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압축 열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해서 압축을 풀고 싶은 파일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압축 풀기

다음과 같이 목록에 egg 파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압축 풀기 버튼을 클릭해서 egg파일 열기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압축 풀 위치

압축 풀 위치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폴더를 선택할 수 있는 카테고리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마우스를 사용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선택된 폴더 하위에 압축 파일명으로 폴더 생성을 체크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져 있습니다. 원하지 않으면 선택을 취소하세요.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아래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압축 풀기 진행 중

위의 화면에서처럼 압축 풀기 진행 중 창이 나타납니다. 전체 진행 상황과 현재 어떤 파일이 해제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압축 풀기 완료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압축 풀기 완료 창이 나옵니다. 파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폴더 열기를 눌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알집으로 압축 풀기

알집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 egg파일 열기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파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신 후, egg 압축 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알집으로 압축 풀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