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구글 카드등록 및 해제 방법

★§§§§§§★ 2017. 1. 11. 22:27

구글 카드등록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누구나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에 접속해서 다양한 어플(앱)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무료인 경우 그냥 받아서 쓰면 되지만 유료일 때는 결제를 해야 합니다.

구글에서는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오프라인에서 쓰고 있는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구글 카드등록 하는 방법과 등록 해제 과정까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구글 카드등록 및 해제

구글 Play

첫번째 작업은 위의 화면에서처럼 구글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오른쪽 위에 Google 앱 버튼이 나타납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고, Play 아이콘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버튼

다음과 같이 Google Play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왼쪽을 보시면 앱, 영화, 도서, 뉴스스탠드, 기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 메뉴가 보이는데요. 화살표로 표시해 놓은 곳에 계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주세요.

결제 수단 추가

구글 카드등록 작업을 할 수 있는 결제 수단 추가 항목이 나타났습니다. 키프트 카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추가를 눌러서 계속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결제 수단 정보 저장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먼저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카드의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띄어쓰기를 하지 않고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카드 유효기간과 CVC 번호를 넣어 주세요. 이름은 자동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결제 수단 수정

결제 수당 항목에 방금 추가한 카드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구글 카드등록 해제를 해보도록 할게요. 쉽게 말해서 삭제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제 수단 수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글 카드 삭제

Google 결제 센터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왼쪽의 메뉴에서 결제 수단을 선택하시면 사용자가 등록한 모든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이곳에서 지우고 싶은 것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구글에서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행열 바꾸기 방법  (0) 2017.01.13
인터넷 창 고정 방법  (0) 2017.01.12
인터넷 쿠키 삭제 방법  (0) 2017.01.10
java 8 설치 방법  (0) 2017.01.09
공유기 이름변경 방법 알아보기  (0) 2017.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