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엑셀 행열 바꾸기 방법

★§§§§§§★ 2017. 1. 13. 23:56

엑셀 행열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서 작성을 위해서 엑셀(Excel)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끔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익혀 놓으면 좋더라고요.

대표적으로 행과 열을 바꾸는 방법이 저한테는 꿀팁이었습니다. 이것을 몰랐을 때는 일일이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했는데요. 양이 많을 때는 이것처럼 노가다가 없어요.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한다는 표현이 딱 맞더라고요.

오늘은 저처럼 고생하지 않도록 누구나 쉽게 엑셀 행열 바꾸기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행열 바꾸기

엑셀 복사

먼저, MS 오피스에 들어 있는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데이터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바꿔주고 싶은 행과 열을 마우스를 사용해서 선택하도록 합니다. 드래그하면 선택됩니다. 이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복사를 하세요.

선택하여 붙여넣기

다음 단계는 엑셀 행열 바꾸기 결과가 시작된 셀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메뉴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우리는 선택하여 붙여넣기 항목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행 열 바꿈 선택

다음과 같이 선택하여 붙여넣기 창이 나타나는데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 사용할 기능은 아래에 있는 행/열 바꿈입니다.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결과 화면

이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아래로 되어 있던 데이터가 옆으로 펼쳐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 여러분도 오늘 알려드린 엑셀 행열 바꾸기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b 로우포맷 및 초기화 방법  (0) 2017.01.19
한글파일 열기 쉬운 방법  (0) 2017.01.17
인터넷 창 고정 방법  (0) 2017.01.12
구글 카드등록 및 해제 방법  (0) 2017.01.11
인터넷 쿠키 삭제 방법  (0) 2017.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