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한글파일 열기 쉬운 방법

★§§§§§§★ 2017. 1. 17. 17:34

한글파일 열기 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문서를 작성할 때, MS 오피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hwp 문서를 열어야 될 상황이 생기면 난감하더라고요.

관련된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열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열어볼 수 있습니다. 설치 없이 하고 싶으신 분들은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오늘 여러분에게 한글파일 열기 2가지 방법 모두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한글파일 열기

한글과 컴퓨터

첫번째로 한글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보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검색 사이트에서 한글과컴퓨터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가 나오는데요. 바로 클릭하지 마시고, 바로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지원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NEO 뷰어

다음과 같이 한컴오피스 NEO 뷰어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통합뷰어이기 때문에 한글, 한셀, 한쇼 등의 문서를 모두 열어볼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으시고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연결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원하는 것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hwp 형식은 반드시 선택하셔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한글파일 열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오피스

다음으로 NAVER 오피스를 사용해보도록 할게요.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내 컴퓨터 파일 찾기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찾아서 열 수 있습니다. 파일 찾기 버튼을 누르시고, 자신이 열고 싶은 한글 문서(HWP)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문서 확인

네이버 오피스 문서에 맞게 변환되는 과정이 진행되고, 완료되면 위와 같이 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뷰어 프로그램도 없고, 급하게 한글파일 열기를 해야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방법  (0) 2017.01.20
usb 로우포맷 및 초기화 방법  (0) 2017.01.19
엑셀 행열 바꾸기 방법  (0) 2017.01.13
인터넷 창 고정 방법  (0) 2017.01.12
구글 카드등록 및 해제 방법  (0) 2017.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