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usb 로우포맷 및 초기화 방법

★§§§§§§★ 2017. 1. 19. 22:30

usb 로우포맷 및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문서, 영화, 사진 등의 파일을 옮기거나 저장할 때, 이동식 디스크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처음 구입했을 때는 빠른 속도를 보이지만, 어느 순간 점점 느려지는 현상을 보이게 됩니다. 안에 있는 내용이 꼬이거나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는 초기화 작업을 해주면 처음과 같이 빨라지게 됩니다.

오늘은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누구나 쉽게 usb 로우포맷 작업을 적용해서 초기화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usb 로우포맷

sd association 사이트

먼저, 오늘 사용할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SD Card Formatter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블로그나 사이트에 파일이 올라가 있는데요.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 등이 들어 있을 확률이 있습니다. 따라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SD Association에 접속하시면 받을 수 있는데요. Downloads 탭을 보시면 SD Card Formatter 항목이 있습니다.

sd card formatter 파일 받기

다음과 같이 윈도우(Windows)와 맥(Mac)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OS)에 해당하는 것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sdformatter 프로그램

이제 SD Formatter를 사용해서 usb 로우포맷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 USB 디스크를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Drive 부분에 알파벳이 나타나면 인식이 완료된 것입니다. 만약, 안된다면 Refresh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동식 디스크의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Format을 눌러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usb 초기화

디스크 속에 들어 있는 모든 데이터가 지워지게 되어서 usb 초기화를 시켜주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반드시 백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format 진행률

위의 화면에서처럼 포맷이 진행되는 과정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진행률을 퍼센트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포맷 작업 완료

포맷 작업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제 깨끗해진 디스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usb 로우포맷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7 업데이트 통합팩 설치하기  (0) 2017.01.23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방법  (0) 2017.01.20
한글파일 열기 쉬운 방법  (0) 2017.01.17
엑셀 행열 바꾸기 방법  (0) 2017.01.13
인터넷 창 고정 방법  (0) 2017.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