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방법

★§§§§§§★ 2017. 1. 20. 22:56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저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목적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나 영화, 예능 등 동영상과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오디오 장치가 제대로 동작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PC를 포맷하고 새롭게 윈도우를 설치했거나 업데이트를 한 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파일을 찾아서 새롭게 설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자동으로 파일을 찾아서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드라이버를 직접 찾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3dp chip 멀티미디어

이미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사용자의 컴퓨터를 스캔해서 하드웨어에 맞는 파일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3DP Chip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공식 카페가 나오는데요. 무료로 파일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PU부터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네트워크 등 다양한 드라이버 파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멀티미디어 항목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사용하도록 할게요.

사운드 장치 목록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장착된 사운드 장치의 명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눌러서 설치하면 되는데요. 클릭하면 파일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검색

이번에는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네이버에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검색해 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마우스를 사용해서 클릭하시면 접속할 수 있어요.

PC Audio Codecs

리얼텍 PC Audio Codecs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AC97 Audio Codecs와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이렇게 2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자기한테 해당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 단계에서 Softwar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동의 과정까지 마치시면 됩니다. 참고로 윈도우의 제어판 항목에서 장치관리자를 보시면 자신이 사용하는 오디오 장치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어요.

윈도우 버전에 맞는 파일 받기

윈도우의 버전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파일 목록이 나타납니다.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OS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고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7 용을 받아서 설치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직접 해보면 더 쉬우니 천천히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