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윈도우7 업데이트 통합팩 설치하기

★§§§§§§★ 2017. 1. 23. 23:50

윈도우7 업데이트 통합팩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배포하고 있는 윈도우 운영체제는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현재는 10으로 버전업이 되었는데요.

저는 아직까지 7 버전이 익숙하고 편해서 그대로 쓰고 있습니다. 가끔 PC가 느려지거나 오류 등 문제가 발생했을 때, 포맷을 하고 새롭게 OS를 설치하게 되는데요. 가장 골칫거리가 윈도우 업데이트 과정입니다. 중요한 작업을 해야 하는데 하루종일 업에이트를 하고 있으면 곤란해집니다.

오늘은 중요하고 꼭 필요한 것만 할 수 있는 윈도우7 업데이트 통합팩 파일을 받는 방법과 설치 과정까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 업데이트 통합팩

Microsoft Update 카탈로그

먼저, 파일을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Microsoft Update 카탈로그에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필요한 파일은 통합해서 만들어 놨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받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파일 받기

통합된 형태이기 때문에 용량이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하지 못했던 모든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충분히 여유 시간이 있는 상황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주소를 누르면 윈도우7 업데이트 통합팩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정보

맨 처음에 보았던 목록에서 제목을 선택하면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설치하기 전에 어떤 내용이 있고, 어떠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추가 정보를 선택하시면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자세한 정보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패키지 정보

패키지 정보를 보시면 파일에 구성되어 있는 내용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의 이름을 보시면 KB로 시작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제외시켜 주시면 됩니다. 평소에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하셨다면 굳이 오늘 알려드린 작업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7 업데이트 통합팩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시간계산 방법  (0) 2017.01.25
컴퓨터 화면 돌리기 방법  (0) 2017.01.24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방법  (0) 2017.01.20
usb 로우포맷 및 초기화 방법  (0) 2017.01.19
한글파일 열기 쉬운 방법  (0) 2017.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