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메모장 글자크기 조절 방법

★§§§§§§★ 2017. 1. 28. 21:29

메모장 글자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이 많은데요. 급하게 써야 할 때는 윈도우에 기본으로 들어 있는 메모장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회사에서 급하게 메모를 해야 되는 상황에서 쓰면 좋은데요. 가끔 글자가 작아서 잘 안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간단한 설정으로 크기를 수정할 수 있는데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시더라고요.

오늘은 누구나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는 메모장 글자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모장 글자크기 조절

글자 입력

먼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메모장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의 버전에 따라서 모양이 조금 다를 수 있지만, 방법은 똑같으니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이제 하얀색 바탕화면이 있는 곳을 보세요. 이곳에 글자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저는 예시를 보여 드리기 위해서 간단하게 입력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메모장 글자크기 조절을 하기 원하는 글자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우스를 사용해서 왼쪽 버튼을 클릭한 채,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파란색으로 색깔이 변하면서 선택됩니다.

서식에서 글꼴 클릭

다음으로 메뉴를 보시기 바랍니다. 파일, 편집, 서식, 보기, 도움말이 있는데요. 우리는 서식을 클릭한 뒤, 추가로 나타난 항목에서 글꼴 버튼을 실행하도록 할게요.

글자 크기 입력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글꼴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는 폰트, 기울임, 굵게를 적용할 수 있으며, 글자의 크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숫자로 되어 있습니다.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결과 확인

저는 굵게 설정한 뒤, 최고 크기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메모장 글자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 dwg 변환 방법  (0) 2017.01.30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방법 쉬워요  (0) 2017.01.29
컴퓨터 복원시점 만들기  (0) 2017.01.26
엑셀 시간계산 방법  (0) 2017.01.25
컴퓨터 화면 돌리기 방법  (0) 2017.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