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pdf dwg 변환 방법

★§§§§§§★ 2017. 1. 30. 17:07

pdf dwg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DF 파일은 여러분이 잘 알고 계시듯이 읽기 전용 파일 형식입니다.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서 읽을 수 있는데요. dwg 파일은 캐드로 작성된 파일을 말합니다.

이 2가지 파일은 서로 변환을 통해서 바꿀 수가 있는데요.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능을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해서 파일을 올려주면 자동으로 포맷 변경을 해주는데요.

오늘은 누구나 쉽게 웹사이트에서 pdf dwg 변환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단계별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pdf dwg 변환

pdf to dwg converter 검색

먼저, 변환 작업을 도와줄 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구글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pdf to dwg converter를 입력하시면 여러 가지 사이트가 나옵니다. 저는 zamzar이라는 곳이 제일 편하고, 쉽게 할 수 있더라고요.

zamzar 홈페이지 화면

다음과 같이 zamzar 홈페이지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문서 변환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Step 별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변환 포맷을 지정한 후, 파일을 받을 이메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실제로 pdf dwg 변환 작업을 해보도록 할게요.

pdf dwg 변환 설정하기

첫번째로 Choose Files 버튼을 눌러서 pdf 파일을 열어주세요. 아래 Files to convert 목록에 파일 이름이 나타납니다. 두번째로 포맷을 지정하시면 되는데요. 캐드(CAD) 포맷(Formats)에 있는 dwg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세번째로 변환 완료된 후 인증 메일을 받을 수 있는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제일 오른쪽에 있는 Convert 버튼을 누르면 작업이 시작됩니다.

변환 완료 화면

변환 과정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메시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자신이 입력한 이메일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합니다.

이메일 받은 화면

zamzar conversions로부터 받은 메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중간 부분을 보시면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링크 주소가 있는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파일 받기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Download your converted file 창이 나타납니다. 파일 확장자를 보면 dwg로 수정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이제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으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pdf dwg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일본어 자판 설정  (0) 2017.02.02
wav mp3 변환 방법  (0) 2017.01.31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방법 쉬워요  (0) 2017.01.29
메모장 글자크기 조절 방법  (0) 2017.01.28
컴퓨터 복원시점 만들기  (0) 2017.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