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wav mp3 변환 방법

★§§§§§§★ 2017. 1. 31. 15:14

wav mp3 변환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포스팅입니다.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음원 파일이 필요한데요. 인터넷에서 받은 파일을 보면 다양한 확장자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형식에 따라서 재생할 수 없는 기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어디에서도 재생되는 호환성 좋은 MP3 타입으로 바꿔주면 좋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오늘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컨버터를 사용해서 wav mp3 변환 작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av mp3 변환

flicflac audio converter

먼저, 오늘의 작업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컨버터 프로그램을 받아야 하는데요. 설치가 필요 없이 이용할 수 있는 FlicFlac Audio Converter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실행 파일을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한 뒤, 초록색으로 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면 받을 수 있습니다. 용량도 적고, 다양한 포맷을 지원해줘서 좋습니다.

변환 프로그램 실행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wav mp3 변환 뿐만 아니라 Flac, OGG, APE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mp3 presets

오른쪽 아래에 있는 도구 버튼을 클릭하시면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것은 음질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MP3 Presets에 들어가시면 Low, Normal, CD Quality, Studio Quality 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변환 작업 설정

이제 본격적으로 변환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to MP3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Select or Drop Files를 클릭하세요. 탐색기 창이 나타나는데요. wav 파일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열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변환 작업이 시작됩니다.

변환 완료 폴더

작업이 완료되면 원본 파일이 있는 곳에 변경된 파일이 저장되게 됩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wav mp3 변환 작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정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음원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최근문서 삭제 방법  (0) 2017.02.03
컴퓨터 일본어 자판 설정  (0) 2017.02.02
pdf dwg 변환 방법  (0) 2017.01.30
사운드클라우드 다운 방법 쉬워요  (0) 2017.01.29
메모장 글자크기 조절 방법  (0) 2017.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