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엑셀 최근문서 삭제 방법

★§§§§§§★ 2017. 2. 3. 20:30

엑셀 최근문서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MS 오피스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엑셀(Excel) 작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문서를 작성하거나 열었을 경우 최근 항목에 기록이 남게 되는데요. 뭔가 다른 사람이 보는 것이 싫고, 지저분한 느낌이 들어서 별로더라고요. 이것을 나오지 않게 설정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엑셀에 들어 있는 기능을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설정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엑셀 최근문서 삭제

최근에 사용한 통합 문서

위의 화면에서처럼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버전에 따라서 보이는 모습이 약간 다를 수 있는데요. 설정을 바꾸는 방법은 똑같으니까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메뉴에서 파일을 누르게 되면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만날 수 있습니다. 2013 버전 이상부터는 열기 부분에 최근에 사용한 통합 문서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이것이 표시되지 않도록 바꿔보겠습니다.

파일 메뉴에서 옵션 선택

다시 메뉴에서 파일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로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엑셀 최근문서 삭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옵션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표시할 최근 통합 문서 수

다음과 같이 Excel 옵션 창이 나타났습니다. 처음에는 일반 탭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고급 탭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시면 표시 항목이 있는데요.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표시할 최근 통합 문서 수에 숫자를 0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기존에 표시되었던 최근 문서 목록이 삭제됩니다.

엑셀 저장 옵션

엑셀 옵션에서는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저장 항목에서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문서 작성할 때 날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시간 간격을 조정하셔서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복구 파일 위치와 기본 로컬 파일 위치 등 폴더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고정셀 사용 방법  (0) 2017.02.08
인터넷 보안경고 없애는법  (0) 2017.02.07
컴퓨터 일본어 자판 설정  (0) 2017.02.02
wav mp3 변환 방법  (0) 2017.01.31
pdf dwg 변환 방법  (0) 2017.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