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ppt 폰트 적용 방법

★§§§§§§★ 2017. 2. 15. 20:36

ppt 폰트 적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맨날 똑같은 글씨체로 보는 것이 지겨워질 때가 있습니다. 물론 기본으로 들어 있는 폰트로 변경해서 쓸 수 있지만 흔하게 볼 수 있는 것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는 인터넷에서 무료로 폰트를 받아서 설정하시면 무한대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정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폰트 파일을 받아서 특정 폴더에 넣어 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적용되는데요.

오늘 처음 해보는 분들을 위해서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다양한 글꼴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ppt 폰트 적용

무료 폰트 찾기

먼저, 인터넷에서 무료 폰트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더라고요. 이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자신들이 만든 글씨체를 제공하고 있으니 마음에 드는 것을 컴퓨터에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폰트 붙여넣기

이제 저장된 파일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확장자가 ttf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것을 윈도우의 폴더로 이동시켜줘야 하는데요. C 드라이브에 Windows 폴더로 들어가 보세요. 하위 항목에 Fonts 폴더가 있습니다. 이곳에 복사와 붙여넣기 기능을 활용해서 옮겨주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글꼴 확인

ppt 폰트 적용 작업이 성공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PC에서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폰트 목록을 열어보세요. 방금 이동시켰던 글꼴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음껏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