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 방법

★§§§§§§★ 2017. 2. 22. 23:01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는데요. 요즘에는 다양한 OS가 많아져서 어떤 파일을 받아야 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인지 맥인지 확인해야 하며, 64비트 혹은 32비트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운영체제를 본인이 설치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확히 모를 수 밖에 없습니다. 친한 사람이나 업체에서 OS를 설치해준 경우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자신의 운영체제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

컴퓨터 속성 실행

오늘은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작업을 해볼 텐데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탐색기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윈도우 7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위의 화면에서처럼 컴퓨터 항목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 10의 경우에는 내 PC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속성 항목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정보 확인

다음과 같이 시스템 창이 나타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Windows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윈도우 체험 지수, 프로세서, 메모리 용량, 시스템 종류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64비트 운영 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dxdiag 실행

두번째 방법으로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누르고 검색 기능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창 부분에 dxdiag를 입력하세요. 프로그램 항목에 실행 파일이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열어 주세요.

DirectX 진단 도구

위의 화면에서처럼 DirectX 진단 도구 화면이 나타납니다. 시스템 탭을 보시면 시스템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컴퓨터 이름부터 운영체제, 언어, 제조업체, 바이오스(BIOS), 메모리, 다이렉트x 버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팀 계정 찾기 쉬운 방법  (0) 2017.03.07
폴더 비번걸기 방법  (0) 2017.02.28
ppt 글꼴 저장 방법  (0) 2017.02.17
ppt 폰트 적용 방법  (0) 2017.02.15
네이버 동영상 전체화면 안될 때 해결법  (0) 2017.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