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폴더 비번걸기 방법

★§§§§§§★ 2017. 2. 28. 20:01

폴더 비번걸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면 보관하는 파일이 점점 늘어나게 되는데요.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비밀도 생기게 됩니다. 이럴 때는 비밀 폴더를 만들어서 넣어 놓으면 좋은데요.

폴더에 암호를 설정해 놓으면 다른 사람이 접근할 수 없게 됩니다. 최근에는 이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많아졌는데요.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용법도 간단하더라고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로그인 암호를 설정하게 되는데요. 숨기고 싶은 폴더를 선택한 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숨기기도 되더라고요. 오늘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폴더 비번걸기

Wise Folder Hider파일 받기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무료 버전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알려드릴게요. Wise Folder Hider입니다. Free 버전을 받아야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찾아갈 수 있는데요.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해서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계약 동의

저장이 완료된 파일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사용자 계약 동의 창이 나타나면서 설치 작업이 시작됩니다. 중간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서 마지막까지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비밀번호 입력

설치가 끝나게 되면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로그인 비밀번호 입력 창이 나옵니다. 다음부터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이것을 입력해줘야 합니다.

폴더 및 파일 추가하기

이제 폴더 비번걸기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숨기고 싶은 파일이나 파일을 추가 해줘야 하는데요. 마우스를 사용해서 직접 끌어다 놓으셔도 되고, 화면 아래에 있는 버튼을 사용해도 됩니다. 저는 폴더 숨김을 사용하겠습니다.

폴더 찾아보기

다음과 같이 폴더 찾아보기 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제 숨기고 싶은 폴더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위의 화면에서처럼 폴더 이름이 목록에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경로와 잠금 처리 결과와 현재 상태를 표시해 줍니다. 작업 항목에 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해 보세요.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3가지가 있습니다. 우리는 암호 설정을 선택하도록 할게요.

폴더에 적용할 비밀번호

위와 같이 폴더에 적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암호를 설정하셔서 다른 사람이 열어볼 수 없도록 만드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비밀은 소중하니까요.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공백 제거 방법  (0) 2018.05.09
스팀 계정 찾기 쉬운 방법  (0) 2017.03.07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 방법  (0) 2017.02.22
ppt 글꼴 저장 방법  (0) 2017.02.17
ppt 폰트 적용 방법  (0) 2017.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