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스팀 계정 찾기 쉬운 방법

★§§§§§§★ 2017. 3. 7. 20:35

스팀 계정 찾기 쉬운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서부터 게임을 좋아했는데요. 과거에는 잡지 등을 구입했을 때 들어 있던 부록 CD를 통해서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쉽게 구입을 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곳이 스팀(STEAM)입니다. 평소에도 할인을 많이 해주기 때문에 좋더라고요. 하지만 가끔 접속하게 되면 자신의 계정이 어떤 것이었는지 기억나지 않을 때가 있어요.

이럴 때는 스팀에서 제공하고 있는 계정 찾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가입할 때 사용했던 이메일을 입력하면 그곳으로 인증 코드를 보내주고 확인 작업을 거치면 결과를 알려줍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스팀 계정 찾기

로그인 버튼

먼저, 스팀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주소를 모르시는 분들은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 접속하면 영어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른쪽 위에 있는 언어(language) 부분에서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바로 옆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계정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할 수 있습니다. 새 무료 계정 만들기도 이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스팀 계정 찾기 작업을 해야 하는데요. 왼쪽 아래에 있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부분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Steam 고객지원

다음과 같이 Steam 고객지원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총 4가지 목록이 있는데요. 제일 위에 있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정보 입력

분실한 사용자의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이름,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네모 부분에 넣으시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인증 코드 발송

저는 이메일을 넣어서 진행했는데요. 위와 같이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로 계정 인증 코드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인증을 거치시기 바랍니다.

계정 이름을 확인

인증 과정이 완료되면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계정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비밀번호도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똑같은 과정을 거치시면 됩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자 이메일 주소 바꾸기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t전화 녹음파일 위치 찾기 및 백업  (0) 2018.07.05
엑셀 공백 제거 방법  (0) 2018.05.09
폴더 비번걸기 방법  (0) 2017.02.28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 방법  (0) 2017.02.22
ppt 글꼴 저장 방법  (0) 2017.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