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엑셀 공백 제거 방법

★§§§§§§★ 2018. 5. 9. 23:11

엑셀 공백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프로그램에는 다른 문서 작성 프로그램과 다르게 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숫자 등을 정리하기에 편리합니다. 간단하게 가계부로 이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가끔 자신이 만든 문서가 아닌 경우에 비어 있는 셀이 많을 때가 있습니다. 하나씩 정리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불편한데요. 다행히 엑셀에는 비어 있는 것을 한번에 선택해서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 어떻게 이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공백 제거

엑셀 공백 제거 하기

1. 여러분에게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간단하게 데이터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중간에 비어 있는 셀이 보입니다. 이제 작업을 원하는 부분을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프로그램

2. 오른쪽 위를 보세요. [찾기 및 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고 [이동 옵션]을 선택하세요.

이동 옵션 선택

3. 이동 옵션 창이 열립니다.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빈 셀]을 클릭해서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빈 셀 선택

4. 다음과 같이 비어 있는 셀만 선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이 보이죠? 이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삭제를 선택하세요.

빈 셀 선택 및 삭제

5. 삭제 옵션 창이 나옵니다.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선택된 셀이 제거되고 남은 곳에 어떤 작업을 원하는지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셀을 위로 밀기]를 선택하도록 할게요.

삭제 옵션 선택

6. 공백이 깔끔하게 사라지고 위로 밀어져 올라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 공배 제거 완료 모습

엑셀 공백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