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t전화 녹음파일 위치 찾기 및 백업

★§§§§§§★ 2018. 7. 5. 12:32

t전화 녹음파일 위치 찾기 및 백업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통신사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국내에는 크게 3개의 회사가 있는데요. 저는 SK텔레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SKT 핸드폰을 사용하게 되면 안에 T 전화 앱이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T전화에서는 연락처 관리부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장 강력한 기능은 사용자의 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것입니다. 나중에 기억이 나지 않는 내용이나 대화 도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증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핸드폰에 어디에 저장되는지 확인이 필요한데요. 아래에서 찾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t전화 녹음파일 위치

t전화 녹음파일 위치 찾기

1. 먼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을 꺼내세요. 전화 버튼을 눌러 보세요. 다이얼 숫자 화면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위를 보면 T 모양으로 생긴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서 T전화로 들어가세요. 다양한 항목이 있습니다. 통화 중 기능 부분에 있는 통화 자동녹음을 선택하세요.

통화 자동 녹음

2. 통화 자동녹음 설정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이곳에는 크게 3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동녹음이 켜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눌러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저장 공간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통화녹음 목록으로 들어가도록 할게요.

통화 녹음 목록

3. 현재 사용자의 핸드폰에 저장된 모든 통화 녹음이 목록으로 표시됩니다. 이제 이것을 백업해서 파일로 만들어야 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눌러 주세요.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파일로 저장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녹음 파일로 저장

4. 통화 목록 앞부분에 선택할 수 있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파일로 저장하고 싶은 것을 하나씩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누르면 백업이 완료됩니다.

녹음 파일 선택 후 저장

5. 이제 자신의 핸드폰을 컴퓨터와 USB 케이블을 사용해서 연결하세요. 다음으로 녹음 파일이 있는 폴더를 찾아가야 합니다. 핸드폰 내부 저장소\TPhone\VoiceRecorder 폴더로 들어가면 됩니다. 백업된 통화 녹음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음 파일 폴더 확인

t전화 녹음파일 위치 찾기 및 백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핸드폰에 저장된 녹음 파일이 어디 있는지 찾고 싶거나 활용하고 싶을 때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pt 하이퍼링크 쉽게 넣기  (0) 2018.11.27
크롬 검색어 삭제 쉽게 하기  (0) 2018.07.06
엑셀 공백 제거 방법  (0) 2018.05.09
스팀 계정 찾기 쉬운 방법  (0) 2017.03.07
폴더 비번걸기 방법  (0) 2017.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