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Facebook)은 온라인에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입니다. 다른 사람을 친구로 등록하면 자동으로 소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데요. 아직 친구로 추가하지 않은 사람은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페북에서는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PC 화면에서 제일 위를 보면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찾고 싶은 사람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를 입력해서 검색을 하면 됩니다. 이때, 사용자가 공개범위를 공개로 해놔야지만 검색 결과에 나옵니다. 만약 자신의 정보가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도록 만들고 싶다면 공개범위에서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 방법과 설정 변경을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 설정 방법

페이스북 설정

먼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을 꺼내세요. 페이스북 어플(앱)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첫 화면을 보시면 오른쪽 위에 줄 3개로 되어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곳을 눌러 주세요. 더보기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 보세요. [설정과 공개 범위]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설정]을 선택해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공개 범위 설정

설정 페이지에서는 페이스북에서 변경할 수 있는 다양한 항목이 나와 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나눠져 있는데요. 우리는 공개 범위를 찾아 보도록 할게요.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중간 부분에 있습니다. 자신의 정보 및 활동을 어떤 사람이 볼 수 있는지 환경을 어떻게 설정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개 범위 설정 버튼을 눌러 주세요.

내가 제공한 전화번로를 사용하여 검색

공개 범위 설정 페이지에서 [검색 및 연락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총 5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친구 요청을 보낼 수 있는 사람,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 이메일 주소로 검색할 수 있는 사람, 전화번호로 검색할 수 있는 사람, 외부 검색 엔진에 프로필이 표시되도록 하는 것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 설정을 위해서는 [내가 제공한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나를 찾을 수 있는 사람은?] 부분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전화번호 범위 선택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다른 것으로 변경하면 되는데요. 친구의 친구 혹은 회원님의 페이스북 친구만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개하고 싶은 범위를 선택해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과 설정 변경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사람이 나를 검색했을 때 나오도록 혹은 나오지 않도록 하고 싶을 때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