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ppt 하이퍼링크 쉽게 넣기

★§§§§§§★ 2018. 11. 27. 22:33

ppt에서 하이퍼링크 기능을 쉽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는 MS 오피스(MS Office)에 들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발표 자료를 만들어서 다른 사람에게 내용 전달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장의 슬라이드에는 핵심 내용만 넣는 것이 중요한데요. 텍스트와 이미지 등으로 표현하게 됩니다.

모든 것을 슬라이드에 담아도 되지만 외부 사이트나 자료에 잘 표현되어 있다면 ppt 하이퍼링크 기능을 사용해서 직접 보여주면 됩니다. 사용자가 삽입한 특정 텍스트 혹은 이미지, 도형 등에 링크를 생성하고 마우스로 클릭하면 바로 이동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어떻게 만들고 사용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ppt 하이퍼링크 삽입

ppt 하이퍼링크 삽입 방법

먼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파워포인트(PowerPoint)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다음으로 슬라이드의 빈 곳에서 하이퍼링크를 넣고 싶은 것을 만들어 주세요. 저의 경우에는 텍스트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삽입 탭에서 도형을 넣으셔도 됩니다. 관련된 이미지, 그림을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다음으로 하이퍼 링크를 넣을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하세요. 드래그를 하게 되면 해당 부분의 색상이 바뀌게 됩니다. 제가 선택한 텍스트의 배경이 회색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주세요.

추가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다양한 항목이 있습니다. 우리는 하이퍼링크(H)라고 되어 있는 것을 선택하도록 할게요. 마우스를 통해서 클릭하세요.

ppt 텍스트 입력

다음과 같이 하이퍼링크 삽입 창이 나타납니다. 제일 위에 표시할 텍스트가 보입니다. 제가 입력했던 텍스트가 적혀 있습니다. 바꾸고 싶다면 이곳에서 변경하면 됩니다.

주소 부분에서 자신이 연결하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우리나라의 대표 포털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입력해도 되지만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서 직접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확인했을 때 오타 때문에 연결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서 빠져나오면 됩니다.

하이퍼링크 주소 입력

자신이 작성한 슬라이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입력했던 텍스트가 파란색으로 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pt 하이퍼링크 기능이 정상적으로 삽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요?

간단합니다. 파워포인트의 슬라이드 쇼 기능을 활성화 시켜 보세요.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슬라이드 쇼 버튼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에서 F5 키를 누르면 됩니다. 하이퍼링크가 걸려 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눌러 보세요. 자신이 입력했던 사이트로 연결되게 됩니다.

정말 쉽죠? 만약 위의 내용을 참고해서 하이퍼링크 기능을 삽입했는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질문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확인해서 해결해 드리도록 할게요.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글꼴 바꾸기  (0) 2018.11.29
크롬 글꼴 변경 쉽게 하기  (0) 2018.11.28
크롬 검색어 삭제 쉽게 하기  (0) 2018.07.06
t전화 녹음파일 위치 찾기 및 백업  (0) 2018.07.05
엑셀 공백 제거 방법  (0) 2018.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