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크롬 글꼴 변경 쉽게 하기

★§§§§§§★ 2018. 11. 28. 22:12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글꼴(폰트)을 쉽게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됩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 크롬(Chrome)인데요. 각종 설정을 통해서 사용자에게 맞는 환경을 꾸밀 수 있습니다.

특히 글꼴의 경우에는 가독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인터넷 페이지에는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가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텍스트입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폰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것이 맞지 않는다면 원하는 것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크롬 글꼴 변경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개인적으로 가독성이 좋은 폰트를 적용한 후에 인터넷에 접속해서 자료를 찾는 것이 더욱더 수월해졌습니다. 여러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롬 글꼴 변경

크롬 글꼴 변경 방법

▼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세요. 오른쪽 위를 보면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주소 입력창 오른쪽에 점 3개가 찍혀 있는 버튼이 있어요. 이곳을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아래로 메뉴 목록이 펼쳐지면서 나타납니다.

새 탭, 창을 열거나 새 시크릿 창 등을 열 수 있으며 방문 기록, 다운로드, 북마크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해서 설정 부분을 눌러 주세요.

크롬 설정 버튼

▼ 새로운 크롬 탭이 열립니다. 이곳에 설정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각 항목별로 나뉘어 있습니다. 제일 위에는 사용자와 관련된 내용이 있습니다. 사용자 아래에 있는 모양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모양 부분에서는 크롬에서 나타낼 수 있는 부분을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마, 홈 버튼, 북마크바 표시, 글꼴 크기 등을 바꿀 수 있어요. 크롬 폰트 변경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글꼴 맞춤설정 항목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글꼴 맞춤 설정

▼ 글꼴 맞춤 설정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글꼴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크기에서 크게 혹은 작게 바꿀 수 있습니다. 직접 조절해서 원하는 크기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폰트를 바꾸기 위해서는 표준 글꼴 부분에서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현재 맞춤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해보세요. 다양한 글꼴(폰트)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미리 보기를 제공하기 때문에 하나씩 선택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저장하신 뒤에 빠져나오면 됩니다.

폰트 선택하기

크롬 글꼴 및 폰트를 변경하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인터넷 환경에서 텍스트는 중요한 항목입니다. 내용이 눈에 잘 들어오도록 가독성이 좋은 글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통해서 직접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자신의 컴퓨터에 원하는 폰트가 없다면 인터넷에서 직접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시고 설치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위에서 알려드린대로 적용하면 됩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pdf 저장 방법  (0) 2018.11.30
컴퓨터 글꼴 바꾸기  (0) 2018.11.29
ppt 하이퍼링크 쉽게 넣기  (0) 2018.11.27
크롬 검색어 삭제 쉽게 하기  (0) 2018.07.06
t전화 녹음파일 위치 찾기 및 백업  (0) 2018.07.05